2011/11/30 00:15

나...나도 빅웨이브 탈꼬야!!!! 오뚜기 기스면 군것질 이것저것


오늘의 면식리뷰는 오뚜기의 신제품 기스면입니다. 가격은 편의점가 1000원으로 GS25에서 구매
(다른 편의점에서도 절찬리에 판매중입니다.아마도...)

오뚜기 홈페이지의 신상품 소개를 보면...
흰 국물의 담백한 맛을 살리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맵고 시원한 맛을 강조한 ‘오뚜기 기스면’을 출시했습니다.
‘오뚜기 기스면’은 3년간의 오랜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제품으로 가늘고 쫄깃한 면발과 닭고기 육수와 신선한 해물이
어우러진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이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특히, 청양고추를 더해 입가심 하듯이 깔끔하면서도 매운맛으로 속을 풀어주는 제품입니다.

...라고 하지만 까마귀 날자 배떨어진다고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라면 이라던지 저 라면 이라던지를 떠올리는 건 저뿐만은 아니겠죠


사실 오뚜기에서는 2005년에 기스면이라는 소면컵 타입의 제품을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자세한 건 제 블로그의 예전 리뷰(기스면[오뚜기])를 참고하세요)
베이스가 되는 제품은 있으니 3년동안 개발...은 넘어가더라도 따라 만들기는 쉬웠을 것 같네요.


참고하시라고 영양성분표

오픈케이스, 면과 분말스프,건더기스프의 구성입니다. 만드는 법이라 여타 라면들과 비슷하니 굳이 설명은 안하고...

완성샷입니다.

-. 국물은 닭국물 베이스에 매콤한 청양고추 엑기스를 첨가한 맛,해물도 넣었다고 하는데 해물맛은 거의 나지 않습니다.
닭고기베이스 + 매운맛이라는 데서 꼬꼬면을 연상시키는 맛인데 오히려 기스면쪽이 국물이 깔끔하고 시원한 편입니다.
꼬꼬면은 먹다보면 국물에서 묘하게 닭냄새(...)가 나서 거슬린다는 느낌인데 이건 딋맛이 깔끔하니 맛있네요
-. 면은 쫄깃하니 살짝 탄력이 탄력이 있는 면 매콤한 국물이랑은 잘 어울립니다.
-.건더기도 꼬꼬면도다 본격적, 닭고기가 많이 들어 있어서 감탄하면서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꼬꼬면보다는 기스면이 훨씬 취향입니다...만 이 제품의 가장 큰 문제라면 대놓고 배낀 제품이라는 것(...)
자기들은 3년간 개발을 했다고 주장하지만(그리고 실제로 개발을 했다고 해도)꼬꼬면이라는 빅웨이브에 편승한
따라쟁이 제품이라는 오명을 씻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뚜기는 제발 저 촌스러운 노란색 패키지 자제요.사먹으려다가도 식욕이 떨어지는 포장 ㅠㅠ





덧글

  • 烏有 2011/11/30 00:21 # 답글

    오뚜기는 물건 잘만들고 포장에서 에러죠.
    제발 그놈의; 패키지 디자이너좀 바꿨으면 합니다.
  • 채다인 2011/11/30 01:53 #

    전에 어떤 분이 비공개 덧글로 오뚜기 회장님이 노란색을 좋아해서 패키지가 전부 노란색인 거라는 이야기를 하시더라구요
    ...신빙성이 있어서 무서워...
  • 틸더마크 2011/11/30 02:37 #

    허걱. 그런 이유가 있었단말입니까. 0ㅅ0
  • 페퍼 2011/11/30 00:37 # 답글

    진라면때문에 노랑색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려는건지도..
  • 채다인 2011/11/30 01:53 #

    진라면 외에도 대부분 패키지가 노란색이죠 카레만 해도 -ㅂ-)
  • dd 2011/11/30 00:37 # 삭제 답글

    님하 오뚜기 알바!!
  • 채다인 2011/11/30 01:53 #

    으잌 'ㅅ')... 저의 비밀을 아셨으니 사라지셔야겠네요
  • 나나 2011/11/30 01:11 # 답글

    저도 기스면이 훨씬 제 입맛이었는데!!/ㅁ /
  • 채다인 2011/11/30 01:53 #

    근데 따라쟁이 상품이라는데서 가망이 없음(...)
  • LINK 2011/11/30 01:26 # 답글

    요샌 모르겠는데, 삼립인가에서 기스면이 나왔던 적이 있지 않았나요? @@a
  • 채다인 2011/11/30 01:54 #

    ...그런가요?'ㅁ'
  • 다물 2011/11/30 01:31 # 답글

    나도 만질거야. 아니... 나도 먹을거야
  • 채다인 2011/11/30 01:54 #

    나...나도 출시할 꼬야 -ㅁ-)!
  • 동군 2011/11/30 01:58 # 답글

    뭐...뭔가 이번 포스팅 너무 귀여워요!!! 꺄하하하하하!!!!
    (기스면과 전혀상관없는 댓글 -ㅂ-;; 죄송~)
  • 채다인 2011/12/01 23:01 #

    +_+)! 고맙습니다
  • 동사서독 2011/11/30 02:07 # 답글

    라면 전문업체 3년간의 개발을 단 한 번의 방송으로 추월한 이경규씨의 능력을 찬양해야겠군요. ㅋㅋ
  • 채다인 2011/12/01 23:01 #

    야쿠르트는 경느님을 찬양해야 할 듯 'ㅅ'
  • 틸더마크 2011/11/30 02:36 # 답글

    기스면을 먹으면 당신도 열풍권을 쓸수 있다!...는 훼이크고
    (....) 대놓고 베껴서 좀 그렇긴 하지만 맛은 나쁘지 않더군요. ㅎㅎ

    근데 역시 아무래도 me too 상품이라 그냥 그대로 묻히지나 않으면 성공일듯 싶기도 하고요.
  • 채다인 2011/12/01 23:02 #

    묻힐 가능성이 높죠;
  • 애쉬 2011/11/30 03:27 # 답글

    세 흰 라면 중 면이 제일 탄력있는 것 같은데...

    간수가 너무 들어가 밀가루 맛이 좀 가려진게 단점인거 같아요

    국물은...꼬꼬면에 나가사끼짬뽕 풀어놓으면 딱 이 맛 아닐까 싶어요;;;
  • 채다인 2011/12/01 23:02 #

    전 탄력있는 면을 좋아해서 마음에 들더군요
  • ㅁㄴㅇㄹ 2011/11/30 04:46 # 삭제 답글

    알바는 아닌데. 진라면만 십년 먹어서 그런가 저것도 맛있더라고요.
    그런데 이제까지의 오뚜기라면 저것보단 덜매워야하는ㄷ데 꼬꼬면 탓인지 ㅡㅡ 매운고추를 첨가해서 전 아쉬웠어요. 나의 오뚜기땅은 맵지 않은데 ㅠㅠㅠㅠ
  • 채다인 2011/12/01 23:02 #

    그러게요 안매워도 맛날 것 같은데..+_+
  • 다루루 2011/11/30 11:05 # 답글

    전 왠지 기스면은 꼬꼬면에다가 나가사키 짬뽕 건더기 넣은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 채다인 2011/12/01 23:02 #

    그런ㅇ가용...'ㅅ'
  • 오예스 2011/11/30 12:26 # 답글

    저도 기스면이 훨 맛있었어요
    베낀건명백하지만 ... 어쩝니까
    소비자는 같은돈으로 더 맛있는걸 살수밖에요 ㅜ
  • 채다인 2011/12/01 23:03 #

    근데 기스면은 이경규가 안만들어서(.......)
  • 무명병사 2011/11/30 12:45 # 답글

    꼬꼬면보다 먼저 나왔으면 더 좋았겠지만 후발주자인 시점에서 이미...
    ...그런데 저 <3년 동안 개발한...>은 아무리 봐도 무리수. 쩝. 아니, 그 전에 먹을 수가 없;;
  • 채다인 2011/12/01 23:03 #

    솔직히 3년전에 개발하다 때려치운걸 다시 무덤에서 꺼내서 만든 듯(..
  • 불꽃영혼 2011/11/30 13:11 # 답글

    마트에서 시식을 권하길래 먹어봤는데, 국물이 빨갛지도 않은데 매콤하고 얼큰한 게 인상깊더군요.
    참고로 전 꼬꼬면은 안 먹어봤습니다 ㅋㄷㅋㄷ
  • 채다인 2011/12/01 23:03 #

    옹,그렇군요 .꼬꼬면도 드셔 보세요 +_+
  • jk 2011/11/30 14:41 # 삭제 답글

    노랑이 뭐가 어떼서욧!!!!!!!!!!!!!!!!!!!!!!!!!!!!!!!!!!!!!!!!!!!!!!!!!!!!!!!!!!!!!!!!!!!!!!!!!!!!!!!!!!!!!!!!!!!!!!!!!!!!!!!!!!!!!!!!!!!!!

    젤 좋아하는 색상이 노랑이라능...
  • 채다인 2011/12/01 23:04 #

    그런 오뚜기도 좋아하시겠군요 +ㅇ+
  • 애쉬 2011/12/02 00:18 #

    오뚜기 회장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된다능 ^ㅅ^;;
  • jk 2011/12/02 13:57 # 삭제

    오뚜기는 가격이 싸서 좋아함...

    맨날 쳐노는 돈없는 백수의 비애... ㅋㅋㅋㅋㅋㅋㅋ
  • 2011/11/30 14:42 # 삭제 답글

    저도 먹어봤는데..



    꼬꼬면은 목구멍주위만 칼칼하고..

    나가사키는 목구멍부터 혀 중간보다 약간 앞쪽까지 칼칼하지만.. 3개끓여 먹을때 스프 2개만 넣었는데.. 무난하더군요..

    기스면은 나가사키쪽에 비하면 좀 심심하다고나 할까.. 꼬꼬면에 비해서도 칼칼한게 덜한것 같습니다.

    면발은 나가사키쪽이 훨씬 낫더군요..

    언제 3개 다 사다가.. 스프는 각각의 걸로 하고 면발만 나가사키쪽으로 끓여 먹어 봐야겠습니다.


  • 채다인 2011/12/01 23:04 #

    오오,재미있겠네요
  • 기예 2011/11/30 17:24 # 답글

    꼬꼬면을 사랑하지만 먼가 이프로부족함을 느꼈는데 ;ㅁ; 꼭먹어봐야겠어요 ㅎㅎ 전사실 베끼건말건별로상관안한다는ㅋㅋ꼬꼬면보다 더맛있다면 저는 갈아타겠어욬ㅋㅋ우왕
  • 채다인 2011/12/01 23:04 #

    넵 먹어보세용 'ㅇ')~
  • 낭만클럽 2011/11/30 21:13 # 답글

    꼬꼬면보다 괜찮다니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 채다인 2011/12/01 23:04 #

    넹~(2)
  • Darkness Angel 2011/11/30 22:51 # 답글

    음; 이런넘들 은근히 안 나가서 요즘 마트가니 재고떨이로 할인해서 팔더군요
  • 채다인 2011/12/01 23:04 #

    미투상품의 비애....
  • Darkness Angel 2011/12/02 00:25 #

    2~3일전에 마트 갔는데, 꼬꼬면 5개묶음 떨이하더군요 (50%던가?)
  • deck 2011/11/30 23:14 # 삭제 답글

    꼬꼬면보다 괜찮다니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 채다인 2011/12/01 23:05 #

    네입 'ㅂ')
  • 페로스 2011/12/01 02:42 # 답글

    오뚜기는 3분요리나 즉석국이나...모두 노란색이라...어쩔수없는거 아닌가요~

    그외. 진라면.참깨라면.치즈라면...등등 얼굴이 누렇게 질릴정도의 노란색마니아!
  • 채다인 2011/12/01 23:05 #

    네,카레가 노란색인건 이해가 가는데 왜 다른 상품마저...
  • madeira 2011/12/01 04:45 # 삭제 답글

    당신은 너무 멋져요! 제가 전에 이런 걸 읽었는데 생각하지 않습니다.
  • 채다인 2011/12/01 23:06 #

    아 네(.................)
  • 김남용 2011/12/08 18:41 # 답글

    저 노란색은 라면 사리가 연상되는 색....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5634134
21605
38542765

링크 &amp; 광고

dd

d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