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06 22:19

이왕 먹어본 김에 1988버거도 먹어 봤다(...) 맛있는 인생

관련글 : 맥도날드 1955버거를 먹어 봤다. (내블로그)



오늘의 햄버거 리뷰는 맥노날드의 기간한정 햄버거 1988버거 입니다.
1955버거에 이어 출시하는 기간한정 버거로 맥도날드가 처음 생긴 1988년의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햄버거
...라고 맥도날드 공식 패이지에 써 있습니다. 제가 한 말 아니에요( '')r
단품은 4,200원, 세트 5,500원, 런치세트 적용시에는 4,500원입니다.



-. 구성은 패티 두장과 치즈, 양상추,마요네즈, 오리지널 소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 오리지널 소스의 정체는 매콤한 고추장 양념,양념 자체는 매콤달콤 떡볶이소스(...)같은게 먹을만 한데
...패티와 치즈와의 궁합이 최악입니다. 진짜 안어울림 왜 햄버거에 고추장을 얹어먹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on_
사실 맥도날드 패티가 소금 외에는 별다른 양념을 않하는지라 고기맛이 강하게 나는 미쿡식 패티인데
여기에 고추장양념을 넣으니 어울릴 리가 없죠. 이건 함박스테이크에 떢볶이 소스 올려먹는 정도의 충격입니다
오히려 이것저것 양념을 넣어 살짝 떡갈비맛이 나는 롯데리아 패티하고는 잘 어울릴 것 같은데...
어쨌거나 이건 아니야1988년에 이 레시피로 버거를 출시했다면 맥도날드는 망해서 한국을 떠났겠지...

한줄요약 : 괴식은 아닙니다. 그냥 맛이 없습니다(...)
한줄더 요약 : 이런 1988년이라면 차라리 1955년으로 돌아가겠어!!-ㅁ-);;





덧글

  • 앙고라 2013/07/06 22:21 # 답글

    길 가는 88년생을 패고 싶어지는 맛이라던데... 저도 얼마 전에 먹어봤는데 다시 먹지는 않을 것 같아요.
  • 채다인 2013/07/06 22:22 #

    1988년에 이걸 출시해다면 맥도날드는 망해서 한국을 떠났겠죠...
    ^-')
  • Blueman 2013/07/06 23:20 #

    앙대~ 저 88년생 호돌이에요~ ㅜㅜ
  • rice 2013/07/07 01:23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겁나는 맛이네요
  • animelove 2013/07/06 22:26 # 답글

    먹을까말까 생각중이었는데 감사합니다
  • KAZAMA 2013/07/06 22:30 # 답글

    다인님 감사합니다 ㅠㅠ지뢰를 직접 몸으로 제거해주시는군요
  • Ithilien 2013/07/06 22:32 # 답글

    묻 사람들의 지뢰보고를 보고 포스팅용으로 살까하다 포기하게 됬던 음식이였지요.
  • 알트아이젠 2013/07/06 22:34 # 답글

    이건 그냥 패스해야겠습니다.
  • Masan_Gull 2013/07/06 22:36 # 답글

    으잌ㅋㅋㅋㅋ
    저는 오히려 도전해보고 싶어지는?(...)
  • Darkness Angel 2013/07/06 22:37 # 답글

    그냥 평범하게 맛없는거군요; ㄷㄷ
  • 斧鉞액스 2013/07/06 22:38 # 답글

    요약 : 빅맥이 채고시다
  • DukeGray 2013/07/06 22:45 # 답글

    괴식조차 아니라니 참...
  • Lon 2013/07/06 22:47 # 답글

    어... 전 맛있게 먹었습니다..;;
  • gini0723 2013/07/06 23:01 # 답글

    1955는 괜찮았는데 ... 그냥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나 먹어야겠네요 ㅋㅋ
  • 아도라 2013/07/06 23:18 # 삭제 답글

    1988년도 한국진출했을 때 출시되었던 버거의 재현이 아니었던건가요?
    전 광고 보고 그렇게 생각했는데....

    .... 전 맥에서는 무조건 상하이 아니면 맥치킨파라...
  • Blueman 2013/07/06 23:21 # 답글

    저도 한번 먹어봤습니다. ㅋㅋ

    맛은 그럭저럭... 한국적인 맛이랄까?
    조금 맵긴 하더군요.

    근데 우리나라에 처음 생겼을 때 이 버거로 나간 건 아니겠죠?
    그땐 평범한 버거랑 메뉴로 나갔을 듯....
  • 아레스실버 2013/07/07 04:32 #

    올림픽 때문에 한국 들어온 백인들 먹으라고 같이 들어왔는데 이걸로 시작했으면...
    88올림픽 망했을 듯(...)
  • 무명병사 2013/07/06 23:25 # 답글

    ....제 입맛이 이상한건가요. 전 맛있던데요. 1955보다도요. 물론 런치 타임 지나서 먹고싶은 햄버거는 아닙니다 -_-
  • 세바스찬 2013/07/06 23:33 # 답글

    저도 먹어봤는데, 역시 1988보단 1955가 갑이더라구요. 1988은...쩝... 역시 고추장소스(?)가 언밸런스하더군요.
  • 잠꾸러기 2013/07/07 00:03 # 답글

    포스팅을 보니 딱 한번은 먹어보고 싶어요.ㅎㅎㅎ
  • 토나이투 2013/07/07 00:08 # 답글

    한번 먹어볼까 하다가 그냥 먹던대로 빅맥을 택했는데 역시 빅맥이 정답이었군요 ㅠㅠ
  • DonaDona 2013/07/07 00:29 # 답글

    1955가 좀 더 맛있기는 한데... 1988도 상당히 맛있었는데 말입니다. 매콤하면서도 무난한 게, 하하.
    내 미각이 문제인가.

    ps. 1955는 고정매뉴 됬으면 좋겠어요.
  • NoLife 2013/07/07 12:45 # 답글

    이 버거를 드신 분들이 다들 욕하길래 호기심에 1988버거를 라지 세트로 주문해서 포장해왔습니다.

    포장을 열어보니 33년을 거슬러올라가 1955버거가 되어있더군요.

    ...신비의 포장기술(...)
  • 핀빤치 2013/07/07 00:42 # 답글

    1955나 먹어야겠습니다ㅋㅋ
  • 미뉴엘 2013/07/07 01:13 # 답글

    응답하라! 1955!
  • 2013/07/07 01:1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롤케익 2013/07/07 02:09 # 삭제 답글

    내용도부실해보여요;; 편의점 햄버거 요즘 실하던데
  • 노크 2013/07/07 02:42 # 삭제 답글

    빅맥이 짱임다
  • Conjurer John 2013/07/07 03:54 # 답글

    행복의 나라 이벤트로 2천원에 사 먹을 수 있는 맥더블에서 케첩 빼고 고추장 양념, 마요네즈 넣고 양상추 얹으면 딱 저 물건이라는 생각이 들더랍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저거 하나 사 먹을 돈으로 맥더블 두 개 사서 두 끼 떼우는 편이 >->ㅇ
  • jk 2013/07/07 05:41 # 삭제 답글

    1988년이면 위대하신 휘트니 휴스턴님이 부른 One Moment In Time이
    같은 타이틀의 1988년 올림픽 기념앨범 One Moment In Time에 수록되어서 빌보드 싱글차트 5위까지 오르고 영국차트 1위까지 오른 그 해군요....

  • 아레스실버 2013/07/07 10:57 # 답글

    그래도 이걸 팔면서 맥 매장에서 88년 당시 노래를 막 틀어주더라구요...
    소녀시대를 막, ...이승철 버전 소녀시대를!
  • jk 2013/07/07 11:00 # 삭제 답글

    아참 악플다는걸 깜빡했넹....

    1988년에 이 레시피로 버거를 출시했다면 맥도날드는 망해서 한국을 떠났겠지..
    1988년에 이 레시피로 버거를 출시했다면 맥도날드는 망해서 한국을 떠났겠지..
    1988년에 이 레시피로 버거를 출시했다면 맥도날드는 망해서 한국을 떠났겠지..
    1988년에 이 레시피로 버거를 출시했다면 맥도날드는 망해서 한국을 떠났겠지..
    1988년에 이 레시피로 버거를 출시했다면 맥도날드는 망해서 한국을 떠났겠지..


    전혀 아님이요....
    1988년에 저거랑 똑같은거 출시했어도 불티나게 팔렸음이요...

    1988년 당시 맥도날드는 지금의 대가리에 든 게 없는 된장녀들이 환장하는 그런 브랜드여서리
    맛대가리 없어도

    "이 오묘한 맛은 역시 뉴욕의 맛이야~~~ 하앍하앍~~~"
    이러면서 맛나게 쳐드심이요.... 그게 대가리에 든 게 없는 된장녀들의 가장 큰 특징임...
    철저한 사대주의로 생각없이 받아들인다는거....
  • perpetua 2013/07/07 12:57 # 답글

    동생한테 1955 사오랬는데 1988로 사와서 어쩔 수 없이 먹었는데... 아이구 내 돈...ㅜㅜ
    더블불고기 버거에 불고기 소스에 적시지 않은 패티와 고추장을 바른 맛입니다..ㅠㅜ
  • 홍월 2013/07/07 18:07 # 답글

    궁금했어요, 다인님이 절 살렸군요.ㅇㅂㅇ
  • ㅇㅇ 2013/07/07 18:38 # 삭제 답글

    전 생각보다 맛있었는데 하하!
  • 2013/07/07 19:13 # 삭제 답글

    이 기세를 이어 버거킹의 신작 리뷰도 부탁드립니다!
    핡핡
  • han 2013/07/08 03:16 # 삭제 답글

    요즘도 울 나라 인건비에 비해 빅맥 가격이 높다고 말이 많지만 90년대엔 더했음.한시간에 천원 주던 92년 빅맥 단품 2200원 세트 3500원이었음.
  • peter 2013/07/11 23:37 # 답글

    먹고 충격과 공포에 빠졌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726106
38000
39572946

링크 & 광고

dd

d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