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03 00:38

싱가포르 치킨라이스 전문점, 위남키(롯데백화점 소공점 식품관) 맛있는 인생





얼마전에 가본 싱가포르 치킨라이스 전문점, 위남키입니다.
싱카포르에서는 꽤 유명한 가게로 우리나라에서는 롯데백화점 소공점 지하 식품관에 1호점을 오픈했다고 하네요.



메뉴판, 제일 기본 메뉴인 치킨라이스 세트을 시켰습니다.
가격은 정가가 12,000원이고 지금은 9,500원으로 세일중인 듯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다음날 점심식사로 -ㅁ-)~


오픈케이스. 치킨, 밥, 스프, 칠리 소스의 구성입니다. 포장이 꼼꼼하게 잘 돼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치킨라이스에 대한 설명과 맛있게 먹는 법

치킨, 닭을 삶아서 한입 크기로 썬 뒤에 데친 청경채와 채썬파, 오이, 고수, 간장소스를 곁들였습니다.
(로스트 치킨으로도 선택 가능)닭고기 삶을때 뭔가 비법이 있는 듯 닭비린내가 안나고 살이 야들야들한게 맛나더라고요
짭조름한 소스&고수와 파 조합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수가 적어서 불만이었는데 아마도 현지화의 영향인 듯?
고수 싫어하시는 분들은 주문할때 고수를 빼달라고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밥은 동남아에서 주로 먹는 푸슬푸슬한 쌀, 닭고기 육수로 밥을 지은 듯 밥에 감칠맛이 배어 있어 좋았습니다.

깔끔한 맛의 닭고기 스프, 살짝 생강향이 나는게 맛있습니다.

그리고 양념으로 나오는 칠리소소는 홍고추를 갈아서 만든 페이스트&다진 생강 조합이
...어쩐지 겉절이 양념이 떠오르는...맛....(...맛있긴 했어요...고추맛이 칼칼하니 간장양념의 고기와 잘 어울림)

설명서에 나온 대로 밥 위에 닭고기와 야채, 칠리소스를 얹어서

아니면 밥이랑 닭고기, 소스를 섞어서 비벼비벼 먹어도 좋습니다. 이렇게 먹으니 간장소스가 밥에 스며들어 맛있더라고요

싱가포르의 명물요리인 치킨라이스를 맛볼 수 있는 곳, 짭조름한 소스의 닭고기와 밥이 잘 어울립니다.
가격도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 편이고...다음에는 로스트 치킨 버전으로 먹어보고 싶네요

그리고 SNS에 홍보 인증샷을 올리고 보여주면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한다고 하네요(1/3일 한정)
50% 할인이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갈까 말까 고민중)


덧글

  • 제프티 2016/01/03 01:38 # 답글

    맛있어 보이네요. 으... 지금 배고픈데
  • 늄늄시아 2016/01/03 02:26 # 답글

    오오 국내에 들어왔군요.
  • 애쉬 2016/01/03 09:14 # 답글

    하이난지판(해남닭밥)은 슴슴한 밥이 포인트....닭 살은 양념에 찍어 먹는 것이 원래 스타일일겁니다.

    사실 닭고기는 닭육수를 뽑아낸 부산물(?)....로 양념소스를 찍는 이유도 그 이유인데... (평래옥의 기본찬으로 나오는 닭무침과 같은 겁니다. 초개탕 육수를 뺀 닭고기를 양념으로 맛을 보탠겁니다. 예전의 평양냉면 가게들은 닭육수 때문에 나오는 닭고기를 직원식사용으로 돌렸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어이된 일인지 주인공인 밥...보다 닭에 더 힘을 실은 듯해보입니다. (로컬라이징? 아니면 현지에서도?)

    유명점이니 한 번 시식해보고싶네요^^

    그리고...밥이랑 닭은 상온으로 먹는데... 국은 뜨겁게(라고 해봤자 좀 온도감 있는 정도)로 나오는 걸로 아는데;;; 국물 데워 먹으란 이야긴 없는 것 같네요 (원본 비교를 위해서는 싱가폴 나가봐야하나?)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647257
40051
37682824

링크 & 광고

dd

d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