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8 00:06

조선호텔 스시조, 니가타현 사케페어 맛있는 인생

얼마전에 간 조선호텔의 일식집 스시조입니다. 아는분이 저에게 어멋! 스시조에서 니가타 사케페어를 한데요!
거기다가 술은 무제한! ...이라고 해서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안 마신다는 선택기는 없는 거냐...)


세팅 사진

메뉴판, 술과 어울리는 안주들로 구성한 듯


기본안주인 생야채와 쌈장. 확실히 야채 상태가 좋습니다. 아삭아삭 싱싱하니 이것만 술안주로 먹어도 좋을 정도

역시나 기본안주인 센베, 선베에 게가 들어있어 살짝 느껴지는 새우깡...아니 바다의 맛이 좋습니다.

(※출처 조선일보)이날 마신 술들, 니가타 현이랑 콜라보한 행사라고 하는데
쿠보타랑 코시노간파이, 죠젠 미즈노고토시 세군데 브랜드의 일본주를 시음할 수 있었습니다.
계절 한정이라던지 한국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술들이 있어서 좋았어요.
니가타현 분들이 한국인의 음주량을 과소평가했는지 후반에 가니 술이 다 떨어졌던건 불만이었지만...

된장에 절인 마스카포네 치즈와 바치코(말린 해삼난소)된장+치즈라고 하면 좀 생소하긴한데 일본에서는 꽤 메이저한 조합
일본 된장에 치즈 박아서 하루정도 방치한 뒤에 된장을 살짝 털어낸 것 같은데 둘 다 발효음식이라 그런지 꽤 잘 어울립니다.
살짝 달콤한 마스카포네 치즈와 구수한 된장 조합이 좋습니다. 바치코의 비릿하면서 씁쓸한 풍미도 좋았는
...데 두개를 섞어 먹으면 그닥 어울린다는 느낌은 들지 않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따로따로 먹는게 좋았습니다.



해산물을 곁들인 토스트.아래쪽은 다진 참치뱃살&연어알, 위쪽은 다진 참치뱃살&캐비어입니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기름진)참치뱃살과 톡톡 튀는 어란의 조합...
두개 다 맛있었지만 전 참치뱃살 + 연어알 쪽이 좋더라고요.캐비어는 맛이 좀 튀는 느낌이라

남해산 털게찜.남이 발라주는 게살은 참 맛있죠...


아귀간 소스의 복 생선회.페이스트 형태의 아귀간에 젤라틴에 굳힌 가쓰오부시국물을 섞은 소스를 복어회에 끼얹었습니다.
이것도 따로따로 먹으면 맛있는데 같이 먹으면 애매한 조합,아귀간 소스의 풍미가 진해서 복어의 섬세한 맛을 방해합니다.
흰살생선은 그냥 간장 찍어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모듬 생선회.참치대뱃살과 고등어, 도미, 랍스터.선도는 매우 훌륭



스키야키풍미의 소고기 스테이크.미디엄으로 구운 한우스테이크에 간장에 조린 양파와 튀김 반숙계란을 얹었습니다.
이것도 맛있...긴 했는데 이정도로 맛있는 한우라면 그냥 구워서 소금이랑 먹어도 맛있었을 것 같은데...라는 생각

해산물 카라아게.새우와 오징어, 문어, 뭔가의 흰살생선, 튀김솜씨는 좋은데 튀김옷이 좀 짭조름한 편
코스 음식들이 전반적으로 간이 센 편이더라고요.술이랑 어울리게 하려고 일부러 간을 좀 세게 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


전복 이나니와 우동. 전복과 전복 내장, 김을 넣어 걸쭉하게 끓인 가쓰오부시 국물에 이나니와 우동사리를 넣었습니다.
전복죽의 우동사리 버전이라는 느낌이 드는 요리, 맛있었습니다.


디저트인 호지차 티라미스와 딸기. 티라미스에 에스프레소 대신 진하게 우린 호지차를 쓴 것 같은데...맛있어!!!
호지차 특유의 구수씁쓸(...)한 맛이 마스카포네 치즈랑 엄청 잘 어울립니다.


이건 술김에 추가로 시킨(........)김말이.계란말이와 오이, 박고지, 새우가 들어 있습니다.

역시나 추가로 시킨(위대한 자들이여...)녹차 아이스크림 모나카. 모나카가 갓 구운 듯 빠삭빠삭하니 맛있더라구요.

(추가로 시킨거 제외)요렇게 먹고&퍼마시고 20만원. 제 평소 식비 생각하면 비싼 편이긴 한데 술 마신 것만으로도 본전은 뽑은 듯
스시조는 처음인데 이정도 구성이면 이 가격 받는 것도 납득,일본 고급 일식집에서 이정도 구성으로 먹어도 이 가격은 나오니..
왜 사람들이 일식하면 '스시조 ㄷㄷㄷ'이라고 하는지 이제야 이해하겠네요.
먹으면서 불만이었던건 묘하게 음식의 간이 강했다는 건데 술안주 구성이라 일부러 이렇게 한 것 같기도 하고...
기회와 돈이 있으면 다시 먹으러 가서 확인해 보고 싶네요 호호호...

덧글

  • Ithilien 2016/03/08 01:01 # 답글

    스시조에서 사케값 생각하면 20만이면 싸군요. 부가세랑 봉사료 모두 포함인건가요?
  • 채다인 2016/03/08 01:56 #

    (크흡...그것까진 기억이 나지 않습니당(...)
  • 래너 2016/03/08 03:32 #

    무제한 사케와 함께 기억도 홀라당~
  • 2016/03/08 11:08 # 답글

    스시조 + 사케로 20만원에 술까지 곁들일 수 있으니 즐기기 좋겠네요. 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865728
39234
36628737

링크 & 광고

dd

d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