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8 02:32

[16년 2월 어쩌다 보니, 야마가타 온천 여행기]가죠 센트럴 빌딩 전망대&야마가타의 명물 돈돈야키를 먹다[7] 외쿡여행 이것저것

1일차 : 인천-도쿄-야마가타-자오온천
2일차 : 자오온천-야마가타-신죠-세미온천
3일차 : 세미온천-신죠-후루쿠치(모가미강 뱃놀이)-신죠-오이시다-긴잔온천
4일차 : 긴잔온천-오이시다-도쿄-인천

자오온천에서 버스를 타고 야마카타역에 도착,
다음 기차시간까지는 여유가 있어 코인라커에 짐을 맡기고 역 근처를 어슬렁어슬렁 돌아다녔습니다.

(아마도)야마가타시에서 제일 높은 건물일 것 같은 가죠 센트럴 빌딩 24층짜리 115m라고 하네요
무료로 전망대를 운영하고 있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기도 쉬워요 :)

24층에 위치한 전망대, 이용시간은 오전 7시부터 밤 23시까지입니다.

전망대에서 보이는 풍경, 음...정망 산골마을이라는 느낌이네요

1층에는 야마가타현 관광안내소가 있어 야마가타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된 자료들도 많이 비치돼 있어 좋더라고요

가죠 센트럴 빌딩 앞에 있는 24시간 슈퍼인 맥스밸류,선물용 과자나 라면살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간식을 먹으러 간 곳인 오야츠야상(おやつ屋さん) 야마가타 명물인 돈돈야키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돈돈야키는 부침개처럼 얇게 부친 오코노미야키 반죽을 젓가락으로 돌돌말아 소스를 뿌려먹는 간식
옛날에 큰북을 둥둥 울리며 팔았던게 이름의 유래라고 하네요,

가게 내부 테이블이 두개있는 작은 가게입니다. 할머니 두분이서 열심히 돈돈야키를 돌돌 말고 있습니다.

이건 제가 먹은 돈돈야키 치즈&마요(290엔).기본 돈돈야키에 스트링 치즈와 마요네즈를 추가한 버전입니다.

단면샷,젓가락과 비교해 보면 아시겠지만 엄~청 큽니다. 거의 부침개 하나를 돌돌 말아놓은 크기(...)
원래는 이거 먹고 점심 먹으랴고 했는데 하나 다 먹으니 배가 꽉 차서 점심을 못먹겠더라고요
맛은 치즈가 들어간 오코노미야키? 부침개처럼 얇은 밀가루 반죽에 우스터소스와 마요네즈가 뿌려져 새콤느끼하니 맛있습니다.

야마가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간식인 듯 제가 갔을 때는 근처 중학교 야구부원들이 단체로 몰려와서
가방을 방석삼아 바닥에 앉아 돈돈야키를 철근처럼 씹어먹고 있더라고요.
동네아줌마 아저씨들이 가족끼리 간식으로 먹으려는 듯 네다섯개씩 사가기도 하고요 :)
야마가타에 오시면 꼭 먹어보셨으면 하는 간식입니다

023-646-1344 / 山形県山形市城南町2-6-16
참고로 올리는 지도, 야마가타 역에서는 걸어서 5분 정도 걸립니다. 주문을 받고 만들기 떄문에 시간이 걸리니 주의

일본여행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J-ROUTE 사이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하세요!
J-ROUTE 홈페이지 : www.jroute.or.kr
J-ROUTE 페이스북 : www.facebook.com/joinjroute

※이 여행기는 J-ROUTE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지난 여행기를 보시려면 아래 목록을 눌러 주세요.
[16년 2월 어쩌다 보니, 야마가타 온천 여행기]야마가타 자오온천으로 출발[1]
[16년 2월 어쩌다 보니, 야마가타 온천 여행기]눈 덮힌 산의 아이스 몬스터, 수빙을 보러 가자 [2]
[16년 2월 어쩌다 보니, 야마가타 온천 여행기]여관도 하는 이자카야, 자오온천 로바타 (お食事処・お泊まり処・お湯処ろばた) [3]
[16년 2월 어쩌다 보니, 야마가타 온천 여행기]이자카야겸 민박(...)로바타의 저녁식사. 자오온천의 명물 징기스칸을 먹어보자[4]
[16년 2월 어쩌다 보니, 야마가타 온천 여행기]자오온천의 이자카야겸 민박 로바타, 아침식사편[5]
[16년 2월 어쩌다 보니, 야마가타 온천 여행기]아침의 자오온천가 산책[6]

• 래너 2016/03/08 15:19 # 답글

아빠는 요리사에도 비슷한 음식이 나왔던 거 같아서 찾아 보니 11권에 꼬치 빈대떡으로 나오는군요.
  • 채다인 2016/03/08 15:46 #

...'ㅁ')! 흙흙 모아오던 아빠는 요리사를 집에서 버려서...80권 이전으로는없다는 슬픈 이야기..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하네요
  • 체리푸딩 2016/03/08 23:18 #

아빠는 요리사 저도 좋아하는 만환데 저 에피소드가 일미씨의 모교인 대학의 축제에서 일미씨가 후배들에게 노점 메뉴로 알려줘서 대박나게 했던걸로 기억하네요.
  • 바질 2019/05/13 12:58 # 삭제 답글

포스팅의 돈돈야키가 나온 만화책 제목을 여쭤봐도 될까요?
  • 채다인 2019/05/14 14:44 #

배빵빵 일본 식탐여행입니다.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