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6 22:26

[세계 명작 식당]어제 뭐 먹었어 9권의 스패니쉬 오믈렛을 만들어 봤다. 세계명작식당


오늘의 세계명작식당은 남자 둘이 밥해먹고 사는 만화 어제 뭐 먹었어 9권의 스패니쉬 오믈렛입니다.
시로가 꽃놀이를 갈때 도시락 반찬으로 넣으려고 만든 음식






재료는 4인분 기준 양파 1/2개, 감자1개, 피망1개, 베이컨 2장, 계란 4개.콘소메 1작은술(없으면 소고기다시다),
소금후추 약간,파마산 치즈 2큰술. 먼저 양파, 감자,베이컨 피망은 잘게 썰어 줍니다.


계란은 소금후추와 파마산치즈를 넣어 잘 풀어줍니다. 파마산 치즈는 없어도 되긴 하지만 있는쪽이 훨씬 맛있습니다.
소금은 나중에 간을 할테니 조금만 넣으시고(한꼬집?)후추는 뭐 취향껏


썰어놓은 야채와 베이컨은 작은 사이즈의 후라이팬에 넣어 올리브유 3큰술을 넣고 뚜껑을 덮은 뒤 약불에 익혀 줍니다.
감자가 익었으면 불을 끈 뒤 콘소메 1작은술을 넣어 섞어 줍니다.(없으면 소고기 다시다)



계란물을 후라이팬에 흘려넣어 잘 섞은 뒤 뚜껑을 덮고 약불에 6분간 익혀 줍니다.
6분이 지나 바닥쪽이 익으면 뒤집어 준 뒤 다시 3분 정도 익하면





완성입니다.




-.만드는 법 자체는 계란부침이랑 크게 다를게 없어서 별 기대를 안하고 먹었는데...맛있습니다!!
푸짐하게 들어간 속과 파마산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감칠맛나는 계란...따끈할때 먹으니 와인이 생각나는 맛
물론 만화에서처럼 식혀서 도시락 반찬으로 해도 좋습니다.
예전에 스페인 음식점에서 스페니쉬 오믈렛을 먹었을 때 [야채 많이 넣은 계란찜인가...?]라고 생각하고
그 이후로 먹은 적이 없는데 스페니쉬 오믈렛이 나쁜게 아니었습니다. 그냥 그 가게가 맛없을 뿐이었습니다...
-. 파마산 치즈는 안넣어도 된다고 하긴 했지만 감칠맛이 달라집니다. 가능하면 서서라도 넣으십시오(...)
-. 맛내기 포인트는 건더기를 듬뿍듬뿍 넣는 것, 이렇게 넣어도 될까 싶을 정도로 팍팍 넣어 주세요




덧글

  • 좀좀이 2019/10/07 08:23 # 삭제 답글

    만화책인데 요리법이 잘 나와 있군요. 익기 전에는 카레 비슷해 보였는데 완성되니오믈렛 비슷해 보여요. 맛있어보여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9566054
36821
36768578

링크 & 광고

dd

d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