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16 15:47

번아웃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 봤다. 일본식 잔멸치 오믈렛 자취음식 이것저것

관련글 : 지친 1인가구를 위한 요리책, 번아웃 레시피 (내블로그)





얼마전에 산 번아웃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본 일본식 잔멸치 오믈렛 입니다. 마침 집에 사둔 잔멸치가 있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는 1인분 기준 계란 2개, 잔멸치4큰술, 밥 한공기, 채썬파, 참깨, 가다랑어포 1~3큰술, 간장 1작은술, 다시가루 1작은술, 미림1큰술, 물 3큰술,식용유 1작은술




밥에는 가다랑어포와 간장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사실 이것만 먹어도 맛있긴 합니다(...)


계란에는 잔멸치와 다시가루,미림,물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다시가루가 없으면 없는대로 소금을 1/4작은술 넣어 주세요.





밥은 접시에 대충대충 담아 줍니다.



이건 책에는 없지만...기름 두른 후라이팬에 중불로 대충 양파를 볶아줍니다(집에 죽어가는 양파가 있어 넣어 봤습니다)


여기에 계란을 넣어 반숙 계란부침(?)을 만들어 줍니다.
10초 정도 익히다가 기포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요리용 젓가락으로 찟어지지 않게 휘저어 줍니다.







밥 위에 계란부침을 잘 얹어주면 끝. 원래는 참깨와 파를 얹어야 하지만 저는 집에 있는 치즈를 얹었습니다.


-. 결론적으로 말하면 꽤 맛있습니다! 간장과 가다랑어포로 짭조릅감칠맛나게 간이 된 밥과
반숙으로 익힌 계란부침, 꼬소한 잔멸치 조합이 맛있네요. 계란에 미림을 넣어 부침을 만드니 단맛 살짝 나는 것도 좋았습니다.
-.레시피대로 잔멸치를 넣으면 좋겠지만 없으면 없는대로 깍둑썰기한 햄이나 베이컨,통조림 참치 등을 넣어도 좋을듯
이도저도 없다면 그냥 계란만으로 해도 맛있을 것 같네요.

한줄요약 : 책 제목 그대로 바쁠때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한끼?
진짜 바쁘면 밥에 간장이랑 가다랑어포만 넣어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696077
43777
40970872

링크 & 광고

dd

dd